전기차산업

전기자동차 아이오닉 고압 리튬 폐배터리 해체 시연:나주 한국자동차해체재활용업협회 주최

coding art 2019. 10. 12. 13:50
728x90


20191011일 전남 나주시 전남지역 지부에서 폐차업에 종사하시는 분들을 대상으로 뉴해성산업에서 전기차 아이오닉 고압 리튬 폐배터리 팩 해체 시연회가 열렸다.

정인승 회장님 축사를 필두로 하여 용인송담대학교 이응재 교수의 고압 폐 배터리 팩 해체 안전 지침에 관한 강의와 함께 겸임교수인 김민정 교수의 노련한 해체 시연 작업이 있었다.




사진은 해체 작업 시작 전에 작업 중에 발생할 수도 있는 위험한 전기(전하)를 배출할 수 있도록 전기차 차체 벌크헤드부분과 해체되는 고압 배터리 팩 금속 브라켓에 점퍼선을 물린 후 점퍼선 다른 끝 부분은 리프트에 물린다. 물론 리프트는 건물 접지(어스, Earth)가 미리 설치되어 있어야 한다.



해체 시킨 고압 폐 배터리 팩을 굳이 다시 열어서 조사할 필요는 없지만 해체 전문가 양성 교육의 특성상 열어서 내부 구조를 관찰해 보고 리튬 배터리 팩 구성에 관한 많은 질의들이 오갔다.

 

진주 나주 시연회에 이어서 다음번은 대전지역에서 시연회를 가질 계획이다.

1차 진주 및 2차 나주에서 발표했던  자료는 아래 url 주소에서 고스란히 참고 하실 수 있습니다.

전기차 고압 배터리 탈거 작업을 위한 안전 지침:업데이트 10월 12일  횟수 6회차

http://blog.daum.net/ejleep1/87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