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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텔스 전폭기 F-117 Night Hawk 개발 비사 V: "Senior Trend"시제기 2단계 개발

780 항공기는 시험 프로그램의 첫 10회 비행 동안 독특한 위장 도색을 선보였다. 대형 시험 계측기 노즈 붐에 주목하세요. (록히드 마틴) 이 노즈 붐은 개발과정에서의 실험용이며 실전기에는 앞 부분이 함몰된 형상이다. 버뱅크로 돌아온 스컹크 웍스는 혁신적인 기체 개발뿐만 아니라, 아직 초기 단계이거나 실전 배치조차 되지 않은 첨단 항공 전자 시스템 통합과 관련된 여러 건립 문제에 직면했다. 당연하게도 계획된 첫 비행 날짜는 1980년 내내, 그리고 1981년 초까지 계속 미뤄졌다. 그러나 1981년 1월 16일, 버뱅크에서 출발한 C-5 수송기가 그룸 레이크에 착륙했다. 탑승기에는 780호기 FSD-1이 있었다. JTF(합동기동부대)가 마침내 항공기를 확보한 것이다. 1981년 6월 18일 오전 6시..

스텔스 전폭기 F-117 Night Hawk 개발 비사 IV: "Senior Trend"시제기 2단계 개발

1977년 6월까지 DARPA는 XST 프로그램에서 나오는 스텔스 기술의 범위와 그 의미를 완전히 파악하고 이 기술을 활용하기 시작했다. 이에 따라 미 공군은 엄선된 다섯 명의 장교에게 “Have Blue” 프로그램에 대해 브리핑하고, 이들을 펜타곤 전략 정찰국에 숨겼다. 슬레이 장군에게 직접 보고하던 이들은 "5인조(Gang of Five)"로 알려지게 되었고, 데이브 윌리엄스 대령과 켄 스테이튼 소령, 조 랄스턴 소령, 밥 스와츠 소령, 제리 베이버 소령으로 구성되었다. 이들의 임무는 당시 XST 프로그램 1단계에서 시연 중이던 저 피탐(VLO) 기술을 활용하여 공군의 새로운 역량을 최대한 신속하고 비밀리에 구축하는 것이었다. 유인 타격 항공기 프로그램인 첨단 기술 항공기(ATA) 프로그램에 대한 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