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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두이노 무선 코딩 2편 -> IDE: C 코드 작성을 위한 편집

coding art 2022. 4. 12. 20:4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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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아두이노 IDE 편집기
    아두이노는 키보드와 디스플레이가 없으며 USB 케이블에 의항 양방향을 통신을 사용하여 PC에서 아두이노IDE 즉 편집기에서 코드를 작성 빌드하여 업로딩 한다. 아울러 아두이노 CPU에서 실행되어 출력되는 결과는 편집기 시리얼 모니터 창을 열어서 볼 수 있으며, 출력 결과가 그래프라면 시리얼 플로터를 사용한다.

  1. 아두이노 편집기
    아두이노의 USB 케이블을 컴퓨터와 연결한다.
    시작 바에서 아두이노 로고를 눌러 편집기를 연다.
    예능인을 위해 출시된 아두이노의 코드를 스케치라 한다.
    다음은 편집기 창에서 가장 빈번하게 사용하는 메뉴들만을 박스 해 보았다.
    예제에서는 코딩 초보자를 위한 코드 사례를 제공. 하지만 배선은 각자 준비해야 한다.

  1. 새파일 생성, 입력, 저장 및 빌드
    새파일을 클릭하면 “bare minimum” 파일을 볼 수 있다.
    아두이노 코드의 기본 형태를 취하고 있으나 실제로 하는 일은 없음.
    문법적으로 OK 이므로 빌드가 가능하다.

bare라는 파일명으로 “다른이름으로 저장” 기능을 사용 하드 D: Arduino 내부의 prog_ex 폴더에 저장하자. 아두이노 코드의 확장자는 “ino”이며 항상 폴더가 만들어진다.

문법체크 아이콘(

)을 클릭하여 bare 파일 C/C++ 문법을 체크하자.
※bare 파일은 문법 에러가 없다.

그 다음 툴 메뉴에서 보드명과 포트번호를 지정하자.

빌드 아이콘 (

)을 클릭하자. 빌드 과정의 컴파일이란 코드를 실행 가능한 머신코드로 바꾸는 과정이며 아두이노 플래시 메모리에 업로딩 시킨다.
아두이노 플래시 메모리에 업로딩된 실행코드는 아두이노 전원을 꺼도 핸드폰 전화번호처럼 기억이 된다. 편집기에 의한 업로딩 과정을 통해서만 코드를 지우고 교체할 수 있다.

progress bar(

)가 100%가 될 때까지 기다린다.

  1. 아두이노 코딩 사인 함수계산 및 시리얼 모니터 출력

아두이노 편집기 사용법 한 방 15분만에 배웁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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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ttps://youtu.be/vNsCoMcwecA