앱 인벤터 appinventor

앱 인벤터에 의한 음성인식 앱

coding art 2017. 10. 25. 10: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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음성인식 앱을 코딩해보기로 한다.  아래와 같이 필레트의 User Interface에서 버튼 1개와 라벨 1개를 끌어다 놓도록 한다. 음성인식엔진은 Media에서 VoiceRecognizer를 끌어온다. 이 음성 인식 엔진은 속성이 Non visible이다.

버튼의 Text 박스에 Speak을 입력한다. 라벨의 text 박스에는 text 라고 입력해 둔다.




블록을 코딩해 보도록 하자. Speak 버튼을 누르면 안드로이드 스마트 폰이 대기상태로 들어간다. 이미 구글이 그렇게 하도록 손을 잘 써 놓은 상태이다. 음성을 들으면 인식이 되어 텍스트로 변환된다.

텍스트 정보가 얻어지면 라벨 박스에 그 결과를 출력해준다.

이로서 블록 코딩을 종료하고 저장하도록 한다.


물론 이어서 Connect 탭에서 AI Companion을 선택 실행하여 QR 코드를 스캔 한 다음 앱을 실행하자.










이 단계에서 No activity found ⚫⚫⚫ 라는 에러 메시지가 뜨는 경우에는 음성인식이 되지 않는다. 이때에는 플레이스토어에서 스마트 폰 화면의 흰색 박스친 구글의 음성 인식 엔진들을 다운받아 설치해야 한다.








음성인식 앱을 실행 시키서 연습을 하도록 한다. 구글 음성인식엔진은 제법 영리해서 우리말도 인식하며 영어로 그럴듯하게 말하면 영문으로도 텍스트가 얻어지며 때로는 섞인 결과를 주기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