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셀용 리튬 배터리 팩의 통합 PCB를 수용하기 위한 상부의 모양임.
차 후에 PCB를 장착한 사진을 올릴 예정임.
전기차용이라 강성 문제 및 리튬 배터리의 형상을 고려하여 두께가 상당히 두꺼워졌음. 향 후 가격 다운을 위해 아예 이런 구조 자체가 없는 PCB만 남길 수 있는 고도의 양산 설계를 할 예정임. 현재는 다소 사치스러울 수 있는 전기차 제작 과정으로 생각함.
PCB용 어댑터의 하부 모습 포켓 형 홈은 버스 바(Bus Bar)를 설치할 공간임.
리튬 배터리 통 바닥에 각형 리툼인산철 배터리를 끼울 수 있도록 바닥 양 측에 본딩 설치 예정. 이 것도 고정밀 밀링 가공이므로 고가의 부품임. 차 후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대단히 간단하면서 저렴하며 조립이 편리한 구조로 변경 예정임
절연 문제 및 제작 기간 사정 상 배터리 앞 측면도 MC재료로 밀링 가공하였음. 이 또한 향 후 철판으로 변경 벤딩하여 제작할 계획임
배터리 팩 뒷측 판ㅇ과 가조립된 팩 모양임.
PCB 어댑터 뒷면에 고온용 접착제를 사용하여 Bus Bar를 접착하는 공정임. 2-3일 간의 굳히는 시간이 필요함.
현재 제작 중인 리튬 팩의 구조는 리튬 셀 가격 보다 훨씬 고가일 수 있음. 당장의 목적이 양산화를 위한 가격 다운이 중요 목표가 아니며
종합적으로 안전이 전제되어야 하기때문에 소폭씩 제한적으로만 양산 설계 기준을 적용 중임.
수일 이내로 리튬 배터리 팩 조립이 완성되면 차량에 장착 탑재하기 전에 사진을 게재할 예정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