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론 지금까지 다루어 오던 아두이노 엘렉트로닉스류의 코딩이 안드로이드 OS의 지원을 받는 스마트 폰에서 앱 코딩을 지원하는 앱인벤터와 조우하는 경우 아두이노 코딩이 보다 강력한 시너지를 받을 수 있었지만 한편 PC의 Processing에서 시리얼/이더넷 인터페이스나 무선 와이파이에 의한 아두이노 인터페이스 코딩이 가능하다면 아두이노 사물인터넷 코딩의 끝판을 볼 수 있을 듯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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확률계산에서 Random 변수가 어떤 중요한 역할을 하는지 주사위 게임을 통해 알아보자.
주사위 굴리기 게임에서 나올 수 있는 결과(outcome)에 따른 Random한 변수를 대문자 X로 표기한다. 주사위 굴리기에서 나온 주사위 면의 점의 수가 i 일 때에 실제 숫자 값 i로 처리해 두면 자연스럽게 Random 변수 X가 될 수도 있다. 하지만 반드시 그런 것만은 아니다. 예를 들어 주사위 면에서 점의 수가 몇 개이든 모조리 0으로 두어 처리할 수도 있으며 이 또한 Random 변수 Y 로 둘 수 있는 것이다. 또는 좀 이상스런 경우이지만 주사위 면의 점의 수 i가 짝이면 2i 홀이면 –i 인 Random 변수 Z로 둘 수도 있는 문제이다. ... 아래 사이트로 이동해서 마저 읽어 보세요.
https://steemit.com/kr/@codingart/1-23-rand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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