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 코드

“2주면 포기할 당신을 위하여” 비쥬얼 스튜디오 2010 버전 C 코드 재편집, BUILD 및 F5 키

coding art 2018. 3. 18. 12:04
728x90



비쥬얼 스튜디오 2010 버전 C 코드 편집 및 컴파일



봄이 오는 3월은 많은 초보자들이 윈도우즈에서 비쥬얼 스튜디오 2010 버전을 사용하여 C  코드 짜기를 배우는 시점이다. 하지만 처음인 초보자에게 Visual Studio 2010은 그 사용법이 만만치 않아 초기에 포기하는 일이 발생할 수도 있을 듯하여 직접 해 본 후에 그 사용법 요약을 남기는 바이니 참고하여 절대 포기하지 말고 효율적으로 코딩을 배우기 바랍니다.

본론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_

Control +F5 키를 사용하여 컴파일 및 실행이 가능하지만 반면에 메뉴의 명령을 사용하여 실행해 보자. 아무래도 작성하는 코드가 점차 복잡해지게 되면 컴파일, 링크 및 실행을 단계별로 처리할 수 있어야 코드에서 비롯된 에러 내지는 버그를 처리할 수 있을 것이다.


비쥬얼 스튜디오를 다시 시작하여 이미 저장했던 프로젝트 Fahrenheit를 다시 불러내 보도록 하자. 그 순서는 파일->열기->프로젝트/솔루션 순이다.



프로젝트를 포함하고 있는 창이 열린 후 Fahrenheit를 선택 클릭하면 Debug  디렉토리 아래에 2개의 Fahrenheit  파일을 볼 수 있다. 이 중에서 VC++ Project  유형이라고 표시된 파일을 선택 열도록 한다.






비쥬얼 스튜디오 편집 창이 열림과 동시에 지난번에 편집했던 celsius.c  소스코드가 나타난다.

이미 지난 번 실습에서 Control+F5 로 실행을 시켰던 소스 코드이다.

메뉴에서 빌드(BUILD)의 솔루션 빌드를 선택 클릭하고 어떤 변화가 일어나는지 살펴 보자.

편집된 C 코드에 아무런 문법 상 에러가 없으면 아무런 변화도 없음을 알 수 있다.





그 다음에는 F5 키를 눌러 결과를 관찰해 보면 기대했던 검은 색 콘솔 창이 나타남을 알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