앞 절에서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MainActivity 코딩에 의해 카메라 기능을 ON 시킬 수 있도록 코딩을 하였다. 이에 더하여 카메라로 이미지를 촬영하여 저장해 보자. 아래 그림은 앞 절의 작업 내용을 기준으로 startActivity 명령 수정을 시작으로 하여 추가되어야 할 라이브러리들과 코드를 추가해야 할 부분을 나타내고 있다.
startActivity는 카메라 기능을 ON 시키기만 하므로 startActivityForResult( intent, requestCode:1) 명령을 사용하여 카메라로 이미지를 찍은 후 requestCode 값이 1 이므로 결과를 가지고 돌아오도록 코딩하자. 이 명령을 넣게 되면 requestCode 란 변수가 선언되어 있지 않으므로 다음과 같이 빨간색으로 표기된다.
requestCode 는 성격상 단순 로컬 변수가 아니라 정수형태의 상수 값 1이 되어야 한다. 따라서 Create field ‘requestCode’ in ‘MainActivity’를 선택하면 다음과 같은 결과를 얻을 수 있디.
이어서 protected void onActivityResult(∙∙∙)를 코딩하자. 입력과정에서 많은 변수 입력 선택이 도사리고 있다. 경험이 필요한 부분일 것이다. 이로서 좔영된 이미지를 저장하는 코드가 완성되었으므로 RUN ‘app’을 실행해 보자.
이 정도 연습이면 카메라에 대한 연습은 되었다고 본다. 더 나아가 LOGIN 앱이라든지 또는 아두이노 온도 센서 값을 수신할 수 있는 WiFi 앱 과 같이 사용자가 흥미를 가지는 오픈 앱소스들을 찾아 복사해서 실행해보고 수정해 보도록 하자.
첨부된 SimpleCameraImageSave를 다운받아 해당 내용을 지우고 코딩 연습을 해보자.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카테고리의 다른 글
2.9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AnalogClock 코딩 예제 (0) | 2020.02.18 |
---|---|
2.8 앱인벤터와 비교해본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LOGIN 코딩 (0) | 2020.02.17 |
2.6 SimpleCamera의 MainActivity 코딩에 의해 카메라 기능 ON 시키기 (0) | 2020.02.13 |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amera 코딩 (0) | 2020.02.12 |
2.4 안드로이드 스튜디오 CrunchifyCaculator 코딩 (0) | 2020.02.10 |